서울 보증보험 발급 거절 사유 5가지

서울 보증보험 발급 거절 사유 5가지-sns

대출을 받을 때 서울 보증보험의 발급심사를 통과하지 못해서 대출심사가 거절되는 당황스런 경험이 있을겁니다.

이 글에서는 서울 보증보험 발급조건, 서울 보증보험 발급 거절 사유 5가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있으니, 대출신청에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차보험료 최저가로 가입하는 방법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기본적인 신용도, 신용점수

일반적인 신용카드사용 실적, 대출 이용 등이면 별 다른 문제없이 보증보험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사회초년생의 경우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없어서 신용도 평가가 힘든경우 발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연체가 없을 것

신용카드 대금이나 대출이자, 원금에 대한 연체기록이 있을 경우에는 보증보험 발급이 어렵습니다.

특히, 연체기록의 경우에는 상환을 다 하고 나서도 긴 시간동안 기록이 남아 있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증서를 발급 받지 않은 경우

서울 보증보험에서 기존에 보증서를 발급 받았다면 추가로 발급받을 수는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기존에 발급받은 보증서의 한도 내에서 추가로 대출을 받는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서울 보증보험 발급 거절 사유 5가지

연체

서울 보증보험 발급 거절 사유 5가지중에서 가장 중요한 발급 거절 사유입니다.

연체금에 대해서 상환을 하더라도, 연체기록은 3년이상 남아있을 수 있고 금융거래를 어렵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아서 대출을 돌려막기를 하더라도 연체는 반드시 피하셔야 합니다.

신용등급

신용등급은 금융거래시 필수적인 기록입니다. 기존대출, 예금상황, 연체기록, 신용카드 사용기록 등 종합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나오는 점수입니다.

또한, 신용점수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지않고, 매달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보증서를 발급받을때 미리 체크를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존대출

기존대출이 있다면 보증보험 발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보증의 한도와 기존 대출 금액을 비교하여 기존 대출을 상환하거나 보증 한도내에서 대출을 추가로 신청하는 방법을 쓸 수 있습니다.

보증서 한도 초과

기존 대출과 비슷한 사유입니다.

기존 보증서의 한도가 1000만원이고, 기존 대출이 500만원이 있다면, 보증가능한 대출의 추가한도는 500만원이 됩니다.

신용카드 사용실적

신용카드는 이용대금을 잘 갚기만 하면, 신용도를 올릴 수 있는 아주 좋은 금융상품입니다.

간혹, 신용카드를 전혀 쓰지않아서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한도내에서 사용하고 이용대금만 잘 상환하셔서 좋은 신용카드 사용실적을 남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신용도가 낮거나 보증보험을 발급받지 못하더라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도 많이 있습니다.

서울 보증보험 발급 거절 사유 5가지 추가대출 상품

대환대출이나 추가대출도 어렵지 않게 가능하고, 무료로 상담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차피 보증보험 발급거절이 되거나, 다른 방법을 검색해서 알아보는건 번거로울 수 있으니 잠깐 시간을 내서 무료 상담신청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차보험료 한번에 최저가로 비교 견적 내는 방법

발급거절 해결방안

서울 보증보험 발급 거절 사유 5가지에 해당 되는 경우, 난감하지만 천천히 해결 방안이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마시고 천천히 해결해 나가시면 됩니다.

  • 연체 – 가장 해결하기 까다롭고 시간도 오래걸리는 경우입니다.
    연체가 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고, 만약에 연체가 되었으면 작은 돈이라도 빨리 갚으셔야합니다.

  • 신용등급 – 한번에 빠르게 신용점수를 올리기는 어렵습니다.
    신용카드를 적절한 한도로 사용하고, 연체없이 잘갚으시고,
    적은 금액이라도 예금, 적금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이 있으면, 대출이자나 원금을 연체없이 상환을 하셔야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 기존대출 – 대출이 있는데, 다시 보증보험을 받는 경우는 기존 보증서 한도 내에서 추가로 대출을 받으시거나, 상환을 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기존대출 외에 추가로 대출이 필요하시면 다른 대출 방법을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보증서 한도 초과 – 기존의 보증서 한도내에서 추가 대출을 받으시거나, 기존 대출을 상환하셔야 합니다.

  • 신용카드 사용실적 – 기존 연체금이 있을땐, 반드시 상환하시고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으셨던 분은 서서히 신용카드 사용실적을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누수 핸드폰 파손도 보상할 수 있는 보험 소개

일상 생활 배상 책임 보험 가입 확인 방법 : 타인의 핸드폰 파손부터 아래집 누수 피해 보상까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피해 보상을 해주는 가성비가 뛰어난 보험 소개

error: Content is protected !!